사랑니 발치

미켈란치과에서는 3D 엑스레이 장비, 첨단 CT 등 사랑니 발치 진단에 필요한 첨단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 안전한 사랑니 발치가 가능합니다.

사랑니는 사람의 입 안 제일 안쪽에서 자라나는 어금니로 치아 중 세 번째로 큰 어금니라고 해서 제 3 대구치라고 부릅니다.
대부분 18~22세 사이에 많이 생겨나며 사람에 따라서 사랑니가 자라나는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사랑니는 다른 치아와 달리 20대를 전후로 자라나기 때문에 “사랑을 할 나이가 되면 자라나는 치아”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 유럽에서는 .Wisdom Tooth(지혜의 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사랑니는 대부분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경우에는 굳이 발치를 할 필요가 없지만 칫솔이 안쪽까지
닫지 않아 음식물 찌꺼기나 프라그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충치가
발생할 경우 사랑니는 물론 인접 치아까지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발치를 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매복 사랑니 발치

매복 사랑니

매복 사랑니는 턱뼈 사이에 공간이 충분하지 않아 사랑니가 옆으로 자라거나 잇몸을 뚫고 맹출되지 못한 상태로 잇몸 안에서 자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매복 사랑니라고 부르는데, 이 매복사랑니는 치아가 완전히 맹출되지 않았기 때문에 잇몸 염증을 유발하며 음식물이 치아 사이에 자주 끼고
칫솔질로도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 사랑니는 물론 인접치아에까지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매복 사랑니는 발치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매복 사랑니의 경우 턱의 신경이 지나는 경우가 많으며 잇몸을 절개한 뒤에 치아를 파쇄하고
제거를 해야 하므로 일반치과에서는 발치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매복 사랑니의 경우에는 대학병원이나 규모가 큰 치과 병원에서 발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켈란치과에서는 3D 엑스레이 장비, 첨단 CT 등의 사랑니 발치 진단에 필요한 첨단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
안전한 사랑니 발치가 가능한 것은 물론 임상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랑니 발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치과치료를 통한 사랑니발치를 시행하게 될 경우 통증 없이 편안한 사랑니 발치가 가능합니다.

상담전화 1566-7450

  •  -  - 
빠른답변 상담신청하기
  • 자세히
artbx